-
최근의 매매 일지 ( 대한항공 / 두산 인프라코어 / 증권주들 등 )주식 투자 일지 2020. 8. 8. 23:14
안녕하세요. 둑은 입니다.
말씀드린 것처럼 요즘은 뭐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진 않고요.
보유 중인 종목이 오르고 빠지냐에 따라 추가 매수를 하고 있는데 최근에 매매했던 주식들을 복기 겸? 적어보려 합니다.
요즘 2차 전지니 , 뭐니....... 핫한데요. 개인적으론 잘 알 수 없는 종목을 매매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.
뭐 바이오처럼 엄청 어려운 종목은 아니지만 확실한 건 사업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깔고 가야 하는 종목들이라
일이 한창 바빠서 찾기가 힘들었네요. ( 그 사이에 주가는 날아가버렸고요. )
1. 대한항공
제 블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종목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
주식은 참 의아한 점이....
대한항공 실적 좋을 거 다들 알고 있는 거 아니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
어쨌든.....
실적이 좋다는 뉴스에 반응을 해서 갭상승과 함께 급등이 나왔습니다.
전 이 날 좀 정리하고 나왔네요.
관련 기사
2. 두산 인프라코어
얘도 뭐 제 블로그에선 꾸준히 나오는 종목이죠.....
매각설이 나오던 날에는 기대했던 것에 못 미치는 상승을 보여줬었는데요.
현대공업지주가 두산 인프라코어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가 뜨며 엄청난 갭상승을 보여줬습니다.
하지만 보시다시피 힘이 없이 쭉 내려와 결국은 음봉으로 마무리 지었는데요.
이는 현대공업지주가 ' 그러한 사실을 검토한 적이 없다 ' 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.
일종의 가짜 뉴스였던 거죠 .
따라서 선 차트를 보시면.... 쭉 ~ 빠집니다.
전 불행인지 다행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로 오전 시간대에만 주식을 하고 + 점심 대에 조금 하는데요.
그래서 두산인프라코어를 반절 정도 넘게 남은 물량을 팔았습니다.
가짜 뉴스인지 알았다면 그냥 시초에 다 팔아버렸을 텐데 그건 좀 아깝습니다.
이러나저러나 전 수익 구간이라 조금 더 먹냐 마냐의 문제라..... 아쉽긴 하지만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려 합니다.
이젠 증권주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.
사실 제가 예전에도 블로그 글을 올렸었고 다들 증권주가 실적이 좋다는 건 실제로 체감을 하셨을 겁니다.
하지만 시장에 워낙 핫한 테마 / 이슈가 많았고
그래서 단기간 안에 시원하게 가지 못했었는데요.
글 날짜를 보니 7 /22 일...... 대략 2주 정도의 스윙 기간이네요.
전 글에서 보시다시피 키움증권 / 미래에셋대우 / 대신증권을 매수했었습니다.
1. 키움증권
아주 잘 ~ 가고 있습니다. 참고로 8/7 일 장이 워낙 그 전 두 날이 미친듯한 상승세를 보여주다 보니 살짝 눌리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요.
증권사들도 목표주가를 현재 상향하고 있고 전혀 급하지 않아서 홀딩하고 있으려 합니다.
5일선 지지를 받고 있네요.
2. 미래에셋대우
미래에셋대우도 비슷한 모습입니다.
전 며칠간의 급상승 때문인지 8월 7일 장 마감을 음봉으로 마무리했는데요.
사실 30원 주가가 하락한 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종토방 아재들도 신경을 안 쓰는 미미한 수준입니다....
마찬가지로 5일선 안 깨면서 잘 가고 있네요.
3. 대신증권
대신증권은 위의 두 증권사에 비해 좀 반응이 늦었는데요.
두 종목이 다 상승이 나온 이후로 이제 따라가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.
역시 증권주중 대장은 키움 / 미래에셋대우 ...... 이 둘이지 않나 하네요.
삼성증권도 상승이 나와주긴 하는데 아직까진 미미한 수준.....
사실 증권주는 이번 분기는 다 ~ 실적이 좋을 거라 이러나 저러나 다 상승이 나오긴 할 겁니다.
다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.
댓글 , 좋아요 , 구독 환영합니다.
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며 전 아무것도 책임지지 않습니다.
'주식 투자 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트론텍 / 유니트론텍 드디어 ......... (0) 2020.08.08 와이엔텍 , 코엔텍 , 인선이엔티 / 홍수 , 침수 , 장마 수혜주 다시 살펴보기 . (0) 2020.08.03 아시아나 주가 급등 / 아시아나 매각 / 아시아나 국유화 (0) 2020.07.29 두산 인프라코어 매각 / 주가 현황 (0) 2020.07.28 두산 인프라코어 매각 / 매각 호재 / 상한가 가즈아 (0) 2020.07.26